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또다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 무대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한 데 리흐트와 다닐루 등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라이트백 주앙 칸셀로를 이적시킨 것은 아쉬운 대목. 리그 11경기 9승 2무 기록. 키엘리니가 결장하고 있다.
AC밀란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했고, 명가재건을 위해 다시 한 번 화끈한 이적시장을 보냈다. 삼프도리아에서 세 시즌간 머물렀던 마르코 지암파올로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고, 하파엘 레앙, 프랑크 키셍, 테오 에르난데스 등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평균 연령대를 낮췄다. 시즌 초반 성적부진으로 인해 지암파올로 감독이 경질됐고,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1경기에서 4승 1무 6패 기록. 플레이메이커 수소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유벤투스는 AC밀란 상대로 지난 시즌 2경기 모두 승리했고, 최근 8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다. 올 시즌 홈에서 치른 리그 5경기 모두 승리했으며, 비록 챔스 일정이 있었으나 체력변수가 크게 작용하지는 않을 것. AC밀란은 피올리 감독 부임 이후 1승 1무 2패로 여전히 실점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번 경기 수소까지 결장한다면 유벤투스와 발맞춰가는 게 쉽지않아 보인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