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00 낭트 vs 생테티엔

레벨아이콘 카사블랑카
조회 149 19.11.10 (일) 13:00

낭트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에밀리아노 살라의 빈 자리를 제대로 채워내지 못하며 중위권 아래로 떨어지고 말았다. 올 여름 크리스티안 구르퀴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지만, 디에고 카를로스 - 루카스 리마 등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브라질 자원들을 이적시키며 전력은 오히려 더 약해졌다는 평가. 리그 12경기에서 6승 1무 5패 기록. 레프트백 찰스 트라오레가 결장하고 있다.

 

생테티엔은 지난 시즌 4위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유지했다. 그러나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프린턴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변화를 택했다.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뿐만 아니라 플레이메이커 레미 카벨라가 이적하며 전력누수가 있었는데, 이번 시즌에도 전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난 10월초, 프린턴트 감독이 경질당하고 퓌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이후 리그 3승 1무 0패). 리그 12경기에서 5승 3무 4패 기록. 주전 미드필더 얀 음빌라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생테티엔이 1승 1무로 앞섰고, 낭트 홈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낭트는 홈에서 4승 1무 1패로 강점을 잘 유지하고 있으며, 주로 세트피스를 활용한 득점으로 한 점차 승리를 자주 연출하는 팀이다. 그러나 생테티엔 역시 세트피스 수비가 좋은 팀이고, 퓌엘 감독 부임 이후 3승 1무 0패로 뚜렷한 상승세다. 원정에서는 분명 기복이 있는 팀이지만, 감독교체 이후 급격히 안정을 되찾은 수비진이 있기 때문에 낭트의 전략이 제대로 통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생테티엔의 승리를 예상한다.

 

 

 

 

 

 

생테티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