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AT마드리드 vs 에스파뇰

레벨아이콘 마음의소리
조회 142 19.11.10 (일) 13:00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올 여름 핵심 멤버 그리즈만이 바르셀로나로 떠나면서 변화를 피할 수 없었다. 그리즈만 판매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을 주고 벤피카의 신성 야오 펠릭스를 영입하는 성공. 게다가 마르코 요렌테, 마리오 헤르모소, 키어런 트리피어 등을 영입하며 각 포지션에 젊은 피를 수혈했다. 리그 12경기에서 5승 6무 1패 기록. 주전 플레이메이커 야오 펠릭스, 센터백 호세 히메네즈가 결장한다.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밸런스 잡힌 전력을 바탕으로 적잖은 승리를 따내는데 성공했다. 그럼에도 에스파뇰의 선택은 변화였다. 올 여름 데이빗 갈레고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이글레시아스-헤르모소 등 핵심 자원들을 모두 이적시키며 변화를 택했다. 그들의 빈 자리에는 각각 바르가스, 칼레로 등의 영입으로 이를 채우기는 했으나, 같은 효율성을 기대하기는 쉽지않은 상황. 성적부진을 이유로 갈레고 감독 대신 파블로 마친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2경기에서 2승 2무 8패 기록. 주전 미드필더 하비 로페즈가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에스파뇰은 마친 감독 부임 이후에도 득점력이 개선되지 않으며 적잖은 패배를 허용하고 있다. 다만, 현재 AT마드리드 자체가 득점력이 매우 떨어진 상태인데다 펠릭스까지 결장하고 있기 때문에 홈에서도 상대를 화력으로 찍어누르는 구도를 전혀 만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홈 3승 3무 0패, 최근 홈 4경기 3득점). 에스파뇰이 마음 먹고 뒷문을 잠그는 형태로 간다면, 현재 AT마드리드의 전력으로는 득점이 쉽지않아 보인다(세트피스 득점률이 떨어진 점이 뼈아프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