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09:00 필라델피아 vs 시카고

레벨아이콘 원네트워크
조회 224 18.10.18 (목) 22:14

필라델피아는 시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10/17) 원정에서 보스턴 상대로 87-105 패배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 더블-더블 시즌을 보낸 "현재진행형 거물" 조엘 엠비드(23점, 10리바운드)와 신인왕을 차지한 시몬스(19점,15리바운드, 8어시스트)가 팀의 중심을 잡아줬지만 벤 시몬스의 돌파 옵션에서 파생되는 세컨 찬스에서 로버트 코빙턴, 마켈 펄츠의 슛이 터지지 않으면서 상대의 수비를 깰수 없었던 경기. 특히, 지난해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 전체 1순위 마켈 펄츠가 벤 시몬스와 공존에 있어서 물음표를 남기면서 결국 3쿼터 부터는 벤치로 내려갔고 지난 시즌 벤치 멤버들을 이끌었던 마르코 벨리넬리와 얼산 일야소바가 모두 팀을 떠난 벤치 전력은 지난시즌 보다 약해진 모습 이였다. 다만, 팀의 원투펀치가 건재한 가운데 마켈 펄츠 대신 J.J.레딕(16점)이 투입되자 공격 밸런스가 살아났던 모습을 패배 속에서 발견한 희망적인 요소.

 

시카고는 잭 라빈과 자바리 파커를 비롯해서 크리스 던, 라우리 마카넨 등 현재 보다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젊은 선수들이 팀의 중심이 된다. 문제는 잭 라빈과 자바리 파커에세 올해 여름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 계약을 맺게 되면서 나머지 포지션의 즉시 전력감 보강이 여의치 않았고 라우리 마카넨이 팔꿈치 부상을 당하며 아쉽게도 개막전에는 나서지 못하는 상황. 또한, 로빈 로페즈가 주전 센터를 맡게 되는데 로빈 로페즈의 백업 자원으로서 웬델 카터 주니어가 서머리그에서 보여준 위력을 본게임 에서도 보여줄수 있을지는 물으표가 붙어 있다.

 

시카고는 공격력에 있어서 만큼은 발전을 기대할수 있지만 여전히 수비에서는 많은 문제점을 노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력 이다. 또한, 라우리 마카넨의 결장에 따른 전력 누수도 뼈아프며 오메르 아식, 덴젤 발렌타인, 폴 집서도 정상적으로 가동될수 없는 상황. 필라델피아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필라델피아의 -4.5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