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승1무4패로 승점 10점을 얻는데 그친 아르메니아. 2위 핀란드와는 승점 5점차로 상대전적까지 열세라 핀란드가 승점 1점만 추가해도 탈 락이 확정된다. 더블어 에이스 MF 미키타리안이 부상으로 인해 이번 소집에도 제외된 가운데 FW 아데미얀 MF 피젤리,외즈빌리즈,므크르 츠얀 등 주축 선수들이 다수 빠진 상태라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홈에서는 보스니아를 4-2로 꺾고 이탈리아 상대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아르메니아지만 핵심 선수들의 공백이 뼈아프다.
원정에 나서는 그리스, 홈에서 보스니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고 유로 예선 7 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반트쉽 감독 부임 후 첫 승으로 분위기를 반전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네덜란드에서 뛰고 있는 신예 공격수 FW 파블리디스가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리며 새로운 주포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만 에이스 포르투니스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FW 미트로글루 브루사이 MF 제카사마리스 DF 마늘라스. 소크라티스,토로시디스, 레스토스가 부상 등의 이유로 제의되는 등 전력누수가 여전히 가볍지 않은 상태라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승점 8점 으로 탈락이 확정된 상태라는 것도 원정에서 동기부여를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흐름 예상
에이스를 비롯해 주축 선수들이 빠진 아르메니아. 지난 2경기에서 리히텐슈타인과 무승부를 기록하고 핀란드에 완패하는 등 전력누수를 고스란히 드러냈다. 다만 그리스 역시 보스니아전 승리로 무승의 늪에서 벗어났지만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고 동기부여도 없는 상태라는 점 에서 두 팀이 서로 승부를 내지 못할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