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4:00 수원삼성 vs 포항

레벨아이콘 초아매니저
조회 230 18.10.20 (토) 10:14

■ 수원삼성

사임했던 서정원 감독이 40여일만에 복귀한 수원. 이번 시즌까지 서정원 감독이 팀을 맡고 물러날 예정이다. ACL 4강전 일정으로 인해 미뤄진 제주와의 FA컵 8강전을 치른 가운데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승리를 거둬 4강에 진출했고 보스니아 대표팀에 소집됐던 MF 사리치가 돌아온다는 것은 고무적인 부분이지만 리그보다 주중에 있을 가시마와의 ACL 4강 2차전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 변수. 주중 연장 혈투로 체력적인 부담까지 있는 만큼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상태다.

 

■ 포항스틸러스

원정에 나서는 포항. 강원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리그 3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렸지만 최근 4경기 무패로 리그 4위를 달리며 상위 스플릿 진출을 확정했다. 3위 울산과는 6점차로 남은 결과에 따라 충분히 3위 도약도 가능한 상황. 3위 울산의 FA컵 4강 진출로 울산이 FA컵에서 우승할 경우 4위로 ACL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는 만큼 동기부여는 충분한 상태다. 더불어 FW 김도형,김지민 MF 이진현,이석현의 합류 이 후 공격의 짜임새가 살아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도 기대해볼 만하다.

 

■ 결과예상

 

FA컵 8강전에서 연장 혈투를 펼친 수원. 체력적인 부담이 상당하고 특히 주중 ACL 4강 2차전을 앞두고 있는 부담까지 있다. 반면 포항은 충분한 휴식에 최근 4경기 무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포항의 우세를 예상한다.

 

 

 

 

 

 

 

포항의 0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