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아
시리아는 세계랭킹 85위로, 아시안컵에서 8강 이상 진출한 적이 없는 변방국가 중 하나다. 시리아 선수들은 사우디, 아랍에미레이트 등 좀 더 리그가 활성화된 국가에서 뛰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오마르 카빈, 모하메드 오스먼과 같이 최근 떠오르고 있는 에이스들 역시 타국 리그에서 뛰고 있다. 이번 월드컵예선 앞선 4경기에서 4승 0무 0패 기록.
■ 필리핀
세계랭킹 127위 필리핀은 10월 A매치 이후 동아시안컵에 나섰는데, 베트남에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다. 설상가상으로, 이번 대회를 앞둔 최종예선전에서도 베트남에 2-4로 패하며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지난 8월, 고란 밀로예비치 감독 부임했지만 데뷔전에서 시리아에 2-5로 대패하며 체면을 구겼다. 동남아시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팀으로,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풀전력을 소집했다. 이번 월드컵예선에서 4경기 2승 1무 1패 기록.
■ 코멘트
지난 9월 필리핀 홈에서의 맞대결에서 시리아가 5-2로 승리. 역대 세 차례 맞대결 모두 시리아가 승리한바 있다. 시리아는 최근 홈 10번의 A매치에서 5승 5무로 패배를 허용치않았고, 비록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있긴 하지만 카빈-알 소마 등의 득점력이 좋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패하지않고 있따. 필리핀은 밀로예비치 감독 부임 이후 첫 경기에서 시리아에 대패했지만 이후 괌 상대로 대승, 중국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점차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다. 다만, 원정 일정인데다 그간 신체조건의 열세로 인해 꾸준히 패해왔던 시리아를 상대할 때는 최근과는 다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시리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시리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