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샬케04
5연패의 처참한 시즌 출발을 했던 샬케, 하지만 이후 연승에 성공하며 반등을 해낸 모양새이다. 중간에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승리를 수확하는등 공식전 3연승 행진, 테데스코감독도 부담을 덜은채 A매치 휴식기를 맞이할수 있게 됐다. 물론 3경기 모두 완승보단 외줄타기 성향이 강한, 여전히 개선이 필요해보이는 경기력이었으나 이와 별개로 3경기모두 무실점이었다는 점은 충분히 긍정적인 요소, 수비 리더 나우두도 36살에 나이에 재계약까지 체결하는등 결속력을 더욱 단단히 하고 있다. 단 우트, 엠볼로, 버그슈탈러 등 나란히 부진한 공격진은 분발이 필요해보인다.
■ 베르더브레멘
슈투트가르트에게 패해 시즌 첫패를 당했던 브레멘, 하지만 볼프스부르크를 2대0으로 격파하며 여전한 건재를 과시하고 있다. 4승 2무 1패로 현재 4위, 1위 도르트문트가 5승2무임을 감안하면 초반 브레멘의 기세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 있다. 매시즌 하위권을 전전했던 브레멘이 드디어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하는 것일지, 대부분의 선수들의 폼이 상승 일로인 가운데 특히 눈에 띄는 선수는 에버튼에서 건너온 데이비 클라센으로 EPL무대에선 처절한 실패를 맛봤으나 분데스리가에서 아약스 시절의 퍼포먼스를 재현하고 있는것이 인상적이다. 샬케와의 최근 맞대결은 3승 3패 동률, 이중 2승이 샬케 원정에서거둔 승리이다.
■ 결과예상
초반 부진을 완전히 털어낸 샬케지만 그간 연승을 쌓은 팀들은 사실상 한수 아래의 상대들, 현재 리그에서도 손꼽을만한 경기력과 성적을 내고 있는 브레멘은 상당히 어려운상대다. 특히 최근 4차례 홈 맞대결에서 1승 1무 2패에 그치는등 오히려 홈에서 더 약한모습이라는 점 역시 걸림돌, 다만 브레멘도 아직까지 홈에 비해 원정에서 발동이 걸린듯한 모습은아니며 연속 무실점중인 샬케의 수비를 효과적으로 뚫어내리란 확신은 부족하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