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뉘른베르크
라이프치히 원정에서 무려 6대0으로 참패한 뉘른베르크, 뒤세도르프 전 3대0 승리의 기세를 이어가는데 실패했다. 아쉬운 결과지만 그래도 홈경기를 토대로 승점은 차곡차곡 잘쌓아가고 있는 모습, 원정에서 1무 3패인반면 홈에서는 2승 1무를 기록중이다. 득점력 자체는 좋다고 보긴 힘드나 공격 라인의 폼이 전반적으로 고르게 유지되고 있다는점 역시 긍정적인 요소, 여기에 16실점중 도르트문트-라이프치히 원정에서 13실점인반면 나머지 5경기에선 3실점으로 압도적인 상대가 아닌한 수비력도 결코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왼쪽풀백 레이볼드가 퇴장 징계로 결장하는 것은 다소 아쉽게 됐다.
■ 호펜하임
프랑크푸르트와의 홈경기에서 2대1로 패한 호펜하임, 공식전 3연패 수렁에 빠져있다. 심지어 프랑크푸르트 전은 후반 64분 이후 수적 우세가 있었음에도 따라잡지 못했던 경기, 확실히 현재까지는 지난 시즌 경기력의 절반도 채 나오지 않고 있다. 아무리 나겔스만 감독이 명장이라한들 올시즌 이후 떠나는 것이 확정된만큼 분위기 유지가 쉽지 않을것이란 전망이 설득력 있게 들리는 현재까지의 상황, 숨돌릴 틈도 없이 다음주 리옹과의 챔피언스리그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분위기를 빠르게 다잡을 필요가 있어보인다.
■ 결과예상
부진 탈출이 시급한 호펜하임이지만 홈에서 세워놓은 방벽이 꽤나 단단한 뉘른베르크 역시 호락호락 쓰러지진 않을 상대, 올시즌 모든 경기 득점과 실점을 기록중인 호펜하임이 수비에서 버티는 가운데 선제골 사냥에 성공할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여기에 시일이 조금 지났다지만 뉘른베르크가 1부 리그 시절 호펜하임과 3승 1무 2패로 접전 구도를 이끌었던 점 역시 무시할수 없는 요소. 결과 대비 폼이 결코 나쁘지 않은 뉘른베르크의 공격 라인에서 선제골을 만들어낼 경우 호펜하임이 또 한번 어려움에 빠져들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본다. 뉘른베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뉘른베르크의 +1점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