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9:00 부산KT vs 원주동부

레벨아이콘 싸펑피펑
조회 118 19.11.22 (금) 00:59

■ 부산KT

부산KT는 지난 시즌 여러 부상자들로 인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가는데 실패했다. 그래도 서동철 감독 아래에서 스몰라인업의 힘을 잘 보여주며 재미있는 농구로 5위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 허훈-양홍석을 중심으로 젊은 팀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시즌 용병에는 NBA 경력이 있는 바이런 멀린스, 그리고 윌리 쏜튼 등을 영입하며 인사이드의 높이에도 신경을 썼다. 리그 14경기에서 6승 8패 기록.

 

■ 원주동부

원주동부는 다시 한 번 이상범 감독 체제에서 새 시즌을 맞이한다. 그간 마이너한 선수들의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원주동부의 주된 팀 컬러였다면, 올 시즌에는 김종규-김태술-김민구 등 네임벨류 있는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기대감을 밝혔다. 그러나 올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일라이저 토마스가 부상으로 교체되었고, 치나누 오누아쿠가 급하게 영입되며 꽤나 정신없는 상황이다. 리그 15경기에서 9승 6패 기록.

 

■ 코멘트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원주동부가 원정에서 89-84로 승리. 기복심한 오누아쿠가 22득점으로 활약하며 변수를 만들어낸 반면, 부산KT는 멀린스-허훈-양홍석을 제외하면 두 자릿수 득점이 없었다. 원주동부는 허훈까지 부상당하며 다시금 외곽 득점지원이 필요한 상황인데, 기복심한 칼렙 그린이 직전 SK전에 40득점을 쏟아부으며 새로운 영웅으로 등장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는 지난주말 그린의 활약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부산KT와 같은 양궁팀은 리바운드가 매우 중요한 팀인데, 팀 사정상 그린이 주 용병으로 나서야 하는 원주동부 입장에서는 멀린스의 높이를 감당해내기 쉽지않을 것. 지난 맞대결에서는 부산KT의 3점을 제외한 대부분의 돌파 공격을 잘 차단했지만, 윤호영 마저 없는 현 원주동부 로스터는 부산KT에 밀리는 요소가 꽤나 많아졌다.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한다.

 

 

 

 

 

 

 

부산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