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5:00 광주FC vs 수원FC

레벨아이콘 대음순
조회 891 18.10.21 (일) 12:14

 ■ 광주FC

성남 원정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한 광주. 에이스 FW 나상호가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했지만 리드를 지켜내지 못했다. 3연패 이 후 3경기 1승2무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4위 대전과는 승점 8점차로 벌어진 상황. 아산 무궁화의 선수 충원 중단으로 인한 승격불가로 5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 않는다면 사실상 4위까지 주어지는 플레이오프 진출은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번 시즌 수원FC 상대로 2승1무의 강세를 보여주고 있고 아시안게임에서 돌아온 에이스 나상호의 폼이 절정이라는 것은 고무적이나 MF 정영총의 출전정지에 홈에서 3승8무4패에 그치며 안방에서 약했다는 점이 아쉽다.

 

■ 수원FC

원정에 나서는 수원FC. 6연패를 당하며 최악의 부진에 빠져 7위까지 추락했지만 후반기 상승세가 대단한 대전을 3-2로 꺾고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특히 FW 백성동이 결승골을 터뜨리며 살아났다는 것이 고무적. 최근 극심한 공격난조와 수비불안으로 연패에 빠졌다는 것을 고려할 때 에이스의 부활이 반갑다. 더불어 활동정지 처분을 받은 FW 김병오가 나오지 못하는 것 외에는 징계로 빠졌던 수비수들이 모두 복귀해 정상적인 수비진을 가동할 수 있게 됐다.

 

에이스 나상호가 살아난 광주. 하지만 2경기 연속 무승부에 그치며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 광주다. 특히 홈에서 8번의 무승부를 기록할 정도로 고전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6연패 이 후 대전을 잡고 반등한 수원FC를 상대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무승부 예상해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