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3위로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복귀했다. 포스버그가 부상과 부진으로 고전했음에도, 공수 밸런스의 힘으로 홈에서서 극강전력을 기반으로 많은 승점을 따냈다. 나겔스만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올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루크먼, 은큰쿠 등 유망주 자원들을 몇몇 영입했으나 큰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1경기 6승 3무 2패 기록. 핵심 센터백 이브라히마 코나테와 윌리 오르반, 그리고 레프트백 할스텐버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쾰른
쾰른은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 1위로 여유있게 승격에 성공했다. 오랫동안 1부리그에 몸담아왔던 팀답게 자산규모는 어지간한 1부 중위권 팀들과 맞먹는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 엘리 스키리, 세바스티안 보르나우 등 1부리그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며 잔류의지를 밝혔다. 리그 11경기에서 2승 1무 8패 기록. 플레이메이커 플로랑 카인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라이프치히는 주중 챔스 일정 이후 주말 리그경기를 가졌을 때 기록이 그다지 좋지않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최근 2경기에서 마인츠-헤르타 상대로 도합 12득점을 터트리며 막강한 화력을 보이고 있다. 쾰른은 득점력 자체는 나쁘지않지만, 홈과 원정을 가리지않고 평균 2실점 이상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라이프치히 원정에서도 화력에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