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밀란
AC밀란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했고, 명가재건을 위해 다시 한 번 화끈한 이적시장을 보냈다. 삼프도리아에서 세 시즌간 머물렀던 마르코 지암파올로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고, 하파엘 레앙, 프랑크 키셍, 테오 에르난데스 등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평균 연령대를 낮췄다. 시즌 초반 성적부진으로 인해 지암파올로 감독이 경질됐고,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2경기에서 4승 1무 7패 기록. 플레이메이커 찰하노글루가 징계로 결장한다.
■ 나폴리
나폴리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했고, 그간 잘 유지해왔던 유벤투스와의 양강 체제를 만들지는 못하고 멀찌감치 떨어지고 말았다. 안첼로티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나폴리.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마뇰라스, 이르빙 로사노 등을 영입하며 공수 양면에서 준수한 영입에 성공했다. 리그 12경기에서 5승 4무 3패 기록. 핵심 스트라이커 밀리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나폴리가 1승 1무로 앞섰고, 밀란 홈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두 팀 모두 최근 분위기가 썩 좋지않은 상황인데, 밀란은 찰하노글루, 나폴리는 밀리크의 출전이 어려운 상황. 팀내 득점 1위 밀리크가 결장한다면 나폴리의 전력누수가 더욱 클 것으로 보이며, 극도의 부진을 보였던 AC밀란 역시 피올리 감독 부임 이후부터 득점력이 조금씩 살아나고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홈에서 변수를 만들어낼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AC밀란의 승리를 예상한다.
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