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바르
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에도 멘딜리바르 감독과 함께한다. 승격팀을 제외하면 최하위 수준의 자산 규모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성적을 내주는 감독이 없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도 에이바르에 눈에 띄는 이적현황은 없었다. 홈과 원정에 따른 경기력의 기복이 극단적이다. 리그 13경기에서 4승 3무 6패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알라베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까지 4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막판 부진으로 인해 중위권까지 곤두박칠치고 말았다. 아시에르 가리타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알라베스는 별다른 전력보강이 없었지만, 팀의 핵심 멤버인 센터백 기예르모 마리판이 이적했기 때문에 순위유지가 쉽지않아 보인다. 리그 13경기 4승 3무 6패 기록. 주전 센터백 호드리고 엘라이와 미드필더 와카소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주전 센터백 빅터 라과르디아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에이바르가 1승 1무로 앞섰고, 홈에서는 2-1로 승리했다. 에이바르는 홈에서 굉장히 강한 팀으로, 올 시즌에도 3승 0무 3패로 이미 세비야-셀타비고-비야레알을 잡아낸 기록이 있다. 알라베스는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매우 심한 팀으로, 원정에서는 0승 1무 5패로 아예 경쟁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다 이번 경기 엘라이-와카소-라과르디아 등 주전 자원들이 결장이 확정되거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점이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한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