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밸런스 잡힌 전력을 바탕으로 적잖은 승리를 따내는데 성공했다. 그럼에도 에스파뇰의 선택은 변화였다. 올 여름 데이빗 갈레고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이글레시아스-헤르모소 등 핵심 자원들을 모두 이적시키며 변화를 택했다. 그들의 빈 자리에는 각각 바르가스, 칼레로 등의 영입으로 이를 채우기는 했으나, 같은 효율성을 기대하기는 쉽지않은 상황. 성적부진을 이유로 갈레고 감독 대신 파블로 마친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13경기에서 2승 2무 9패 기록. 주전 센터백 날도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헤타페
헤타페는 지난 시즌 5위로 만족할만한 시즌을 보냈다. 시즌 막판 주춤했던 모습만 없었다면 4위 안에 들어서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보였을 정도. 전력에 큰 변화를 주지않은 헤타페이기에, 강력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이번 시즌에도 경쟁력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리그 13경기 5승 5무 3패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헤타페가 1승 1무로 앞섰고, 에스파뇰 홈에서는 1-1 무승부 기록. 에스파뇰은 마친 감독 부임 이후에도 득점력이 개선되지 않으며 적잖은 패배를 허용하고 있다. 홈에서 치른 6경기에서 모두 패하고 있으며, 발렌시아-아틀레티코와 같이 득점력이 떨어지는 팀과의 최근 일정에서도 또다시 멀티실점을 허용하며 패하고 말았다. 헤타페는 상대 수비진의 실수를 잘 이용하는 팀으로, 공수 밸런스가 좋은 팀인데다 최근 원정에서의 득점력도 나쁘지않은 수준을 잘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경기가 될 것. 헤타페의 승리를 예상한다.
헤타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