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셀틱스와 새크라멘토 킹스의 화요일 맞대결, 보스턴은 원정 5연전을 마치고 홈으로 돌아왔다. 최근 2연패와 별개로 경기 내용은 훌륭했다. 강호 덴버 너게츠, LA 클리퍼스 포함, 최근 3패 모두 5점 차 이내 접전이었다. 탄탄한 수비력이 단연 돋보인다. 메인 볼 핸들러가 부족한 킹스의 약점을 물고 늘어질 수 있을 터. 1번을 제외한 모든 포지션에서 훌륭한 사이즈를 지니고 있고 마커스 스마트, 제일런 브라운, 제이슨 테이텀의 공수 밸런스도 일품이다. 인사이드도 마찬가지. 에네스 켄터, 대니얼 테이스, 로버트 윌리엄 스가 번갈아 48분을 책임진다. 주전 1번인 켐바 워커가 부상을 당했지만 보다 퓨어 포인트가드라 할 수 있는 브래드 워너메이커가 공백을 그럭저럭 메울 수 있다.
새크라멘토는 백투백 2번째 경기를 치른다. 최근 9경기 성적은 7승 2패. 뚜렷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디애런 팍스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공격 전개를 자랑한다. 보그단 보그다노비치도 다행히 1경기 만에 복귀한 상황. 슈터 버디 힐드도 외곽뿐만 아니라 자유투를 다수 유도하면서 상승세에 일조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시즌의 장점이 100% 나오진 않고 있다. 속공, 업템포이 위력이 줄어들었고 잦은 턴오버도 문제다. 원정 3연전인 데다 백투백 경기인 만큼 피로도도 높을 수 밖에 없다. 시즌 원정 성적 역시 2승 5패에 불과하다.
고든 헤이워드에 이어 워커까지 잃은 보스턴이다. 하지만 대체 자원의 역할이 나쁘지 않은데다 탄탄한 팀 디펜스는 명불허전이다. 일정, 경기 장소의 이점도 보스턴의 몫. 보스턴이 승리를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