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 와 LA 클리퍼스가 1승을 놓고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아레나에서 한 판 대결을 벌인다. 댈러스는 상승세를 탔다. 직전경기였 던 휴스턴 로케츠 원정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쏟았다. 루카 돈치치,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의 활약도 하늘을 찌르고 있는 상황. 다만, 클리퍼스처럼 수비력으로 무장한 팀들은 공략이 쉽지 않다. 볼 핸들러가 주도하는 2-2 투 맨 게임, 슈터들의 스페이상을 중시하는 특성 상, 해당 수비에 모두 능한 클리퍼스의 특성은 이래저래 넘기 힘든 벽이다. 상대적으로 허약한 4~5번 포지션의 페인트 존 공략 능력도 떨어진다.
클리퍼스는 승승장구하고 있다. 직전경기였던 뉴올리언스 펠리컨스 전에서도 손쉽게 승리를 따냈다. 랜드리 샤밋을 제외하면 부상자 없이 100% 전력을 유지하고 있고 카와이 레너드, 폴 조지, 패트릭 베벌리로 이어지는 외곽 수비의 힘도 상대를 압도한다. 무엇보다 일정이 빡빡하지 않았던 데다 최근 들어 제롬 로빈슨, 이비차 주바치 등 젊은 선수들이 맹활약하면서 좋은 흐름을 탔다. 내외곽 공격의 균형, 루 윌리 엄스와 몬트레 해럴이 이끄는 벤치 생산력도 댈러스를 압도한다. 홈보다 원정에서 다소 약하긴 하지만 조지가 들어온 이상 원정 승률을 끌어올릴 일만 남았다.
댈러스의 상승세가 대단하긴 하지만 클리퍼스처럼 꽉 짜인 수비 조직력을 보유한 팀은 부담스럽다. 매치업 상성도 좋지 않은 편. 클리퍼스 가 원정에서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클리스퍼의 승리를 추천한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