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타비고
셀타비고는 지난 시즌 17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 프란 에스크리바 감독으로 교체하며 간신히 강등권으로부터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야심차게 영입했던 막시 고메즈를 올 여름 발렌시아로 이적시켰지만, 산티 미나-데니스 수아레즈 등을 영입하며 전력은 오히려 더 강해졌다. 리그 14경기에서 3승 3무 7패 기록. 성적부진을 이유로 지난 11월 5일, 오스카 가르시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주전 미드필더 하피냐, 골키퍼 루벤 블랑코가 당분간 결장한다.
■ 바야돌리드
바야돌리드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격 이후 잔류에 성공했다. 현재 로스터 규모와 클래스에서 가장 떨어지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잔류 이후에도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고, 오히려 팀의 핵심 센터백 페르난도 칼레로를 에스파뇰에 넘기며 전력이 더욱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그 14경기에서 4승 5무 5패 기록. 주전 센터백 호아킨 페르난데스가 당분간 결장한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바야돌리드가 1승 1무로 앞섰고, 셀타비고에서는 3-3 무승부 기록. 셀타비고는 극심한 부진으로 감독까지 교체했지만, 첫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에 1-4로 대패하며 출발이 좋지않았다. 그러나 직전 비야레알 원정에서 에이스 아스파고의 연속득점에 힘이어 원정 첫 승리를 따내기도. 바야돌리드는 올 시즌 원정에서 2승 2무 4패로 하위권답지 않은 강력한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지만, 평균 1.9실점으로 너무 실점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셀타비고의 화려한 공격전개를 90분 내내 막아내기는 어려울 것. 셀타비고의 승리를 예상한다.
셀타비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