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토트넘은 지난 시즌 4위, 챔스 준우승 등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지난 시즌 이적시장에서 소극적이었던 토트넘은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은돔벨레-세세뇽 등을 영입하며 2~3선 보강에 힘썼다. 토트넘은 지난 11월 중순,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한 뒤 무리뉴 감독에 지휘봉을 맡겼다. 리그 13경기에서 4승 5무 4패 기록. 핵심 골키퍼 요리스가 결장하고 있고, 얀 베르통언과 라멜라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본머스
본머스는 두 시즌 전 돌풍을 확실하게 이어가지는 못했으나, 조금 더 밸런스 잡힌 모습으로 리그 14위로 다시 한 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주전 센터백으로 거듭난 타이론 밍스를 이적시켰지만, 단주마-빌링 등 2~3선 보강에 힘쓰며 나쁘지않은 여름이적시장을 보내기도. 앞선 리그 13경기에서는 4승 4무 5패 기록. 핵심 스트라이커 조슈아 킹이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토트넘은 부진하는 와중에도 득점력 자체는 좋은 편으로,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첫 경기에서 세 골을 넣으며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본머스는 칼럼 윌슨, 해리 윌슨, 조슈아 킹 등을 활용한 세트피스 플레이가 좋은 팀. 최근 흔들리고 있는 토트넘의 수비진을 충분히 공략해낼 수 있는 팀임에는 분명하지만, 핵심 스트라이커 킹이 결장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두 골 이상 득점하기는 어려운 상황. 힘든 상황에서도 화력만큼은 잘 유지하고 있는 토트넘이 팽팽한 상황에서 마지막 득점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