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
리버풀은 지난 시즌 리그 2위, 챔스 우승을 차지하며 2000년대 들어 최고의 시즌을 보내는데 성공했다. 클롭 체제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리버풀은 큰 변화 없이 이번 시즌에 돌입한다. 대니 잉스의 완전 이적을 제외하면 특별한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3경기 12승 1무 0패 기록. 샤키리와 클라인이 결장하고 있고, 파비뉴가 징계로 결장한다.
■ 브라이턴
브라이튼은 지난 시즌 17위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크리스 휴튼 감독이 네 시즌째 팀을 이끌며 만만치않은 전력을 보여주긴 하지만, 시장 규모의 한계로 인해 전력보강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그레이엄 포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윙어 레안드로 트로사드와 애덤 웹스터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리그 13경기에서 4승 3무 6패 기록. 핵심 센터백 르위스 덩크가 징계로부터 복귀한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리버풀이 승리했다. 리버풀은 파비뉴의 결장소식이 있지만 백업 자원들이 든든하기 때문에 홈에서 큰 전력누수라 보기 어려우며, 아직까지 리그 홈 6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챙기고 있다. 최근 꾸준히 1실점씩 허용하고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원정 평균 1.8실점으로 수비조직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브라이튼을 상대로는 압도적인 상대전적을 이번에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