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더보른
파더보른은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2부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승격에 성공했다. 기본전력 자체는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이기엔 한참 부족하지만, 스테판 밤가트 감독 체제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유지하기로 결정.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에이스 영입은 없었다. 리그 12경기에서 1승 2무 9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3위로 다시 한 번 최상위권으로 복귀했다. 포스버그가 부상과 부진으로 고전했음에도, 공수 밸런스의 힘으로 홈에서서 극강전력을 기반으로 많은 승점을 따냈다. 나겔스만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올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루크먼, 은큰쿠 등 유망주 자원들을 몇몇 영입했으나 큰 로스터 변화는 없었다. 리그 12경기 7승 3무 2패 기록. 핵심 센터백 이브라히마 코나테와 윌리 오르반, 그리고 스트라이커 유서프 폴센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파더보른은 강력한 역습능력을 기반으로 직전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3-3 무승부를 만들어내는 등 결코 만만치않은 팀이다. 다만, 카운터어택을 제외하면 별다른 힘이 없는 팀이고 라이프치히 자체가 라인을 크게 끌어올리고 플레이하기보단 빠른 공격전개로 재미를 보는 팀이기 때문에 파더보른이 이변을 노려볼만한 팀의 범주에 해당하지 않는다. 라이프치히가 주중 챔스 일정을 소화했지만 홈 일정이었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니고, 최근 뜨거운 화력을 잘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역배당이 나오기 어려울 것.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