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 너게츠가 LA 레이커스를 펩시 센터로 불러들인다. 덴버의 상승세가 꺾였다. 직전경기였던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저말 머레이의 어이없는 본헤드 플레이로 패배를 떠안고 말았다. 연승 마감. 하지만 서부 컨퍼런스 2위를 달리고 있는 팀답게 공수 밸런스는 아주 훌륭하다. 101.8점만 내주는 수비력은 리그 최강, 개리 해리스의 압박과 더불어 마이크 말론 감독의 전술을 이행하는 선수들의 높은 I Q 니콜라 요키치의 인사이드 장악력은 레이커스를 괴롭히기에 부족함이 없다. 여기에 마일하이 시티인 덴버 홈에서 8승 2패로 원정팀들을 잘 들려세웠다.
레이커스 역시 10연승이 끊겼다. 댈러스 매버릭스를 상대로 졸전으로 일관한 끝에 완패하면서 연승을 마감했다. 심판 판정에 쉽게 휘둘렸고 루카 돈치치처럼 슈퍼 에이스를 보유한 팀에게도 뚜렷한 약점을 드러냈다. 상당히 힘겨운 원정 연전일 수밖에 없다. 이 경기 후 유타 재즈 원정을 바로 치러야 하는 데다 하루를 쉰 후에는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어에이 게임을 치른다. 3연전을 펼치는 상황에서 아무래도 첫 경기부터 힘을 쏟긴 쉽지 않다. 르브론 제임스, 앤써니 데이비스를 제외하면 매치업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지점도 많지 않다.
흐름 예상
덴버의 수비력은 리그 최강이다. 101.8점은 리그 최소 실점 1위에 빛난다. 여기에 일 바튼, 데이슨 플럼리 등 머레이와 오키치를 도울 수 있는 자원들도 창고 넘친다. 덴버가 홈에서 1승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덴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