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테티엔은 지난 시즌 4위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유지했다. 그러나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프린턴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변화를 택했다.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쳤던 센터백 윌리엄 살리바뿐만 아니라 플레이메이커 레미 카벨라가 이적하며 전력누수가 있었는데, 이번 시즌에도 전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난 10월초, 프린턴트 감독이 경질당하고 퓌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이후 리그 4승 1무 0패). 리그 14경기에서 6승 4무 4패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OGC니스는 16/17시즌의 돌풍을 이어가지 못하고 지난 두 시즌 모두 중위권에 머물렀다. 공격적인 영입이 끊긴 상황에서 조직력까지 와해되면서 힘든 시즌을 보냈다. 그래도 지난 시즌 중반 부임했던 비에이라 감독이 남은 시즌을 안정적으로 보내며 희망의 메시지를 남긴바 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는 팀의 핵심 윙어 알랑 생 막시맹을 이적시켰으나, 그에 걸맞는 특별한 보강은 없었다. 리그 앞선 15경기에서 6승 2무 7패 기록. 주전 센터백 단테가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생테티엔이 1승 1무로 앞섰고, 홈에서는 3-0으로 승리했다. 생테티엔은 세트피스 수비가 좋은 팀이고, 퓌엘 감독 부임 이후 4승 2무 0패로 뚜렷한 상승세다. 감독교체 이후 급격히 안정을 되찾은 수비진이 있기 때문에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니스는 이번 경기 수비진의 결장자가 있는데다 카운터어택에 취약한 팀. 원정에서는 특히 2승 0무 5패로 실점이 곧 패배로 연결되는 비중이 높은 팀이기 때문에 생테티엔의 상승세를 저지하기 쉽지않을 것.
생테티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