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밀란은 지난 시즌 4위로 다시 한 번 순위가 떨어졌고, 올 여름 콘테 감독을 영입하며 명가재건을 꿈꾸고 있다. 이카르디를 다시 한 번 지켜낸 인터밀란은 로멜루 루카쿠, 바렐라, 산체스, 폴리타노 영입으로 단숨에 두터운 공격진을 구성했다. 고딘까지 영입하며 이번 시즌 달라진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 리그 14경기에서 12승 1무 1패 기록. 알렉시스 산체스가 결장하고 있고, 주전 미드필더 니콜로 바렐라와 센시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14경기에서 8승 4무 2패 기록. 주전 윙어 저스틴 클루이베르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인터밀란은 몇 시즌간 계속되었던 득점 부진을 루카쿠, 마르티네즈로 채우면서 가장 좋은 시즌 출발을 알렸고,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8승 1무 1패로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은 편. 로마는 최근 페예그리니의 복귀로 측면 자원들을 살릴 수 있게 되었고, 최근 브레시아-헬라스 등 약팀들을 상대로 대승을 챙기며 분위기가 좋았다. 최근 경기력만큼은 인터밀란 수준으로 올라온 로마인데다 인터밀란 역시 홈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 바렐라-센시 등 주요 미드필더들도 결장하고 있는 인터밀란이기 때문에 분위기 좋은 로마에 덜미를 잡힐 수 있을 것.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