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했고, 아디 휘터 감독 체제에서도 여전히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중상위권에 위치했다. 그러나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요비치-핼러 등 팀의 핵심 스트라이커들을 모두 팔아넘겼기 때문에 중요한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그 13경기에서 5승 2무 6패 기록. 주전 골키퍼 케빈 트랩이 결장하고 있다.
헤르타베를린은 지난 시즌 11위로, 시즌 초반의 강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중하위권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올 여름 안테 코비치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으며, 발렌티노 라자로를 인터밀란에 넘겼으나 도디 루크바키오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대체했다. 리그 13경기에서 3승 2무 8패 기록. 지난 11월 28일, 코비치 감독이 경질되고 클린스만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핵심 미드필더 아르네 메이어가 시즌 내내 결장하고 있고, 주전 골키퍼 루네 야르스테인이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헤르타가 1승 1무로 앞섰고, 프랑크푸르트 홈에서는 0-0 무승부 기록. 프랑크푸르트가 전력에서 앞서고있고, 홈에서는 4승 2무 1패로 여전히 상위권 전력을 보이고있다. 헤르타는 전방 압박을 통해 빠른 역습을 나서는데 능한 팀인데, 최근 라이프치히-아우구스부르크 상대로 모두 4실점씩 허용하며 기본적인 수비 자체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클린스만 감독 부임 이후 첫 경기에서 도르트문트 상대로 1-2로 패배, 수비적인 측면에서 어느정도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원정일정에서는 헤르타의 득점력이 워낙 떨어지기 때문에 실점이 곧 패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E.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