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승을 거둔 시카고 불스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홈으로 초대한다. 안정을 찾고 있는 시카고다. 까다로운 상대들을 꺾었고 이 과정에서 자신감을 찾았다. 잭 라빈, 코비 화이트가 각각 주전과 벤치 공격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극도의 부진에 빠졌던 라우리 마카넨이 마침내 살아났다. 토마스 사토란스키, 크리스 던이 동시에 주전으로 나서는 모험적인 라인업도 성공적이라는 평. 특히 사토란스키가 2번으로 뛰면 서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웬델 카터 주니어, 테디어스 영, 다니엘 가포드도 골든스테이트의 허약한 인사이드를 괴롭히는데 에 별 문제가 없다.
골든스테이트는 갑갑한 흐름의 연속이다. 현재까지 치른 원정 연전을 모조리 패했다. 지난 경기를 통해 디안젤로 러셀이 복귀하면서 드레 이먼드 그린, 케본 루니의 가세와 함께 낼 수 있는 최고의 라인업을 구축했지만 죄다 출전시간에 제한이 걸린 상태다. 더구나 지난 경기에서 도 드러났듯 스크리너를 버리는 대신, 러셀에 대한 집중 견제를 가져가는 수비 패턴을 전혀 이겨내지 못했다. 에릭 파스칼, 알렉 벅스로는 한계가 분명한 데다 윌리 컬리 스테인, 오말리 스펠맨 등 다른 빅맨들의 무게감도 매우 낮은 편이다.
흐름 예상
시카고는 던, 사토란스키를 함께 쓰는 라인업을 통해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반면 골든스테이트는 빈공이 너무 심각하다. 3경기 연속 두 자리 득점에 그치고 있고 팀 수비력도 형편없다. 원정 연전으로 피로도가 쌓인 워리어스의 현 상황에서 홈팀의 기세를 꺽기는 힘들어 보인다. 시카고의 승리를 추천한다.
시카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