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쿠젠은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팀내 유망주인 카이 하베르츠가 성장하면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레버쿠젠은 부진하던 지난 12월, 피터 보츠가 새롭게 부임한 이후 좋은 흐름을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레프트 윙어 브랜딧을 이적시켰으나, 케렘 데미르바이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13경기 6승 4무 3패 기록. 하베르츠가 복귀했지만, 조나단 타-웬델 등 주전 센터백 자원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샬케04는 지난 시즌 끝없는 부진으로 인해 14위에 머물렀고, 올 여름 바그너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에 나선다. 이적시장에서는 엠블로를 팔았으나, 오잔 카박-베니토 라먼 등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보다는 좀 더 나은 전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에는 부족해보인다. 리그 13경기에서 7승 4무 2패 기록. 주전 센터백 살리프 사네가 결장하고 있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레버쿠젠이 1승 1무로 앞섰고, 홈에서는 1-1 무승부 기록. 레버쿠젠은 올 시즌 주도권을 쥐고있을 때 확실하게 찍어누르는 힘이 부족한 상태로, 홈에서 2승 4무 1패로 패배는 적지만 무승부 비중이 높은 편. 샬케는 해리트와 수앗 세르달의 득점력이 매우 좋은 상태로, 원정 평균 2.2득점을 올리고있는 팀이기 때문에 화력전 양상에서 밀릴 이유가 없다. 레버쿠젠은 좀 더 안정적인 경기력이 나오기 위해서는 하베르츠가 정상궤도에 올라야 할 것. 샬케04의 승리를 예상한다.
샬케04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