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돌리드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격 이후 잔류에 성공했다. 현재 로스터 규모와 클래스에서 가장 떨어지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잔류 이후에도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고, 오히려 팀의 핵심 센터백 페르난도 칼레로를 에스파뇰에 넘기며 전력이 더욱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그 15경기에서 4승 6무 5패 기록. 주전 센터백 호아킨 페르난데스가 당분간 결장한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9위로, 시즌 초반 부진했지만 알궤실 감독이 부임한 이후에는 나쁘지않은 모습을 잘 유지하며 중위권으로 시즌을 마쳤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후안미-헥터 모레노 등을 잃었지만, 외데가르드(임대)-포르투 등을 영입하며 전력은 나쁘지않은 상황이다. 리그 15경기에서 8승 2무 5패 기록. 핵심 미드필더 이야라멘디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고, 라이트백 호세바 살두아가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바야돌리드가 1승 1무로 앞섰고, 바야돌리드 홈에서는 1-1 무승부 기록. 바야돌리드는 올 시즌 홈에서 2승 3무 1패로 하위권답지 않은 강력한 모습을 잘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3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며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소시에다드는 비록 A매치기간 이후 첫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에 1-3으로 참패를 허용했지만, 그래도 외데가르드가 복귀하면서 향후 전망을 밝혔다. 최상위 퀄리티의 카운터어택을 자랑하는 소시에다드이기 때문에, 바야돌리드 상대로 득점에 성공할 수만 있다면 승리를 지켜낼 수 있을 것.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