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르트문트
감독 교체를 통해 으쌰으쌰하는 슈투트가르트마저 무자비하게 진압한 도르트문트, 4대0완승을 거두며 공식전 6연승 및 시즌 무패 행진의 파죽지세를 이어가고 있다. 공격 라인의 완벽한 조화는 이제 두번 말하면 입아플 정도, 파코 알카세르는 독일로 건너와서 아예 다른 사람이 된듯한 느낌이며 부상없는 로이스의 위력도 다시금 재확인시켜주고 있다.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무난한 2승을 적립중, 클럽 브뤼헤, 모나코의 전력 및 상태를 감안하면 이번 경기가 1위 결정전이 된다고 봐도 무방한만큼 다시 한번 힘을 내야할 타이밍이다.
■ AT마드리드
비야레알 원정에서 1대1 무승부에 그친 AT마드리드, 레알, 바르샤 양강의 상태가 별로좋지 않지만 정작 본인들도 치고 올라가지 못하면서 현재 라리가 춘추전국시대가 열리고있다. 그래도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무난한 2승을 기록중, 여기에 시메오네식 4-4-2 압박축구는 예전부터 수비 라인을 끌어올리는 공격 축구를 잡는데 특화됐다는 평가를 받아온만큼 이번 경기에 거는 기대 역시 여전하다. 다만 최전방에서 싸워주는 투사 코스타의 계속되는 결장은 아쉬운 부분, 올시즌 득점력은 명백히 기대 이하이나 궂은일을 도맡는 그가 빠진 이후 그리즈만도 좀처럼 탄력을 받지 못하고 있다.
■ 코멘트
그야말로 유럽의 대표적인 공격 축구와 수비 축구의 만남, 도르트문트가 뚫느냐 AT마드리드가 철저히 틀어막고 역습까지 성공하느냐 두개의 선택지가 유력하다. 다만 AT마드리드의 역습의 창이 코스타 이탈 이후 많이 무뎌져있는 것이 사실, 효과적인 역습을 해내지 못하고 틀어막는 양상만 반복될 경우 결국 도르트문트의 두들김이 한번쯤 통하는 결과가 나오지않을까 생각.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