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00 갈라타사이 vs 샬케

레벨아이콘 해축여대생
조회 211 18.10.24 (수) 14:14

■ 갈라타사라이

첫경기 로코모티프 모스크바 전에서 3대0 완승을 거뒀던 갈라타사라이, 하지만 포르투 원정에서는 1대0 패배를 당했다. 사실 포르투 전도 전반전은 지배에 가까운 경기력을 보여주는등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았던 모습, 지난 주말 무승부에도 불구하고 터키 리그에서 1위를 질주하는등 주포 고미스 이적에도 불구하고 초반 호조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이제 자신감있는 홈에서의 경기인만큼 승점 3점을 노릴 타이밍이다. 단 지난 포르투전 대비 부상자가 제법 발생한 점은 아쉬운 부분, 지난 주말 부르사스포르 전에서 아지즈, 페굴리, 페르난두가 나란히 부상으로 이탈했다. (이로 인해 갈라타사라이는 전반전에 교체 카드3장을 모두 소진해야했다) 이미 이탈해있는 온예쿠루, 아크바바까지 감안하면 주전-로테이션급 부상자 수가 상당한 수준이다. 반면 퇴장으로 결장했던 은디아예는 복귀를 신고하며 DF 아지즈도 아직 출전 가능성은 남아있다는 소식이다.

 

■ 샬케04

처참했던 시즌 출발 이후 3연승으로 기세를 되살렸던 샬케, 하지만 앞선 상대들이 모두 고만고만 했던반면 지난 주말에는 어느 정도 급이 됐던 브레멘을 만나자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며 2대0으로 패하고 말았다. 여전히 샬케 부활 여부는 지켜봐야한다는 뜻, 게다가 팀수비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는 수호신 페어만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수비 라인의 불안도 한층 높아진 상태다. 그래도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1승 1무로 좋은 흐름을 유지중인만큼 이를 이어갈수 있을지 지켜볼 일.

 

■ 코멘트

여전히 애매한 느낌이 강한 샬케, 게다가 로코모티프 원정 당시 팀을 위기에서 구했던 페어만도 없어 더욱 어려운 터키 원정길이 될 공산이 크다. 갈라타사라이의 줄부상 악재는 분명한 걸림돌이지만 스쿼드를 꾸리지 못할 정도로 심각 그자체인 상황까진 아니며 최근의 상승세를 토대로 D조 진출 경쟁을 좀 더 흥미진진하게 이끌어낼수 있다고 본다. 무승부 가능성이 적지 않지만 그래도 홈팀의 우위를 예측.

 

 

 

 

 

 

 

 

 

갈라타사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