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갈라타사라이 원정 3대0 완패에 이어 샬케와의 홈경기에서도 후반 88분 통한의 골을내주며 1대0으로 패한 로코모티프 모스크바, 2패로 시작이 대단히 안좋다. 러시아 리그 우승팀으로서 고만고만한 팀들이 모인 D조에서 나름 주목을 받았지만 현재까진 기대 이하의 퍼포먼스, 공격의 양축 스몰로프, 파르판의 부상 이탈도 뼈아프게 다가오고 있다. 둘은 이번경기역시 출전하지 못한다는 소식, 설상가상 주말 리그 경기에서 부상으로 교체된 DF 촐루카는 출전 여부를 검토해봐야한다. CSKA 모스크바 원정에서 승리하는등 자국 리그에서의 폼이 올라왔다는 점에 한가닥 기대를 걸어야할듯.
■ FC포르투
난적 갈라타사라이를 1대0으로 제압한 포르투, 챔스 1승 1무로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있다. 올시즌 컸던 전력 변화의 폭 및 주포 아부바카르의 시즌 아웃 악재까지 겹치며 어려움에 봉착하지 않을까 예상됐지만 현재까진 나쁘지 않은 흐름, 벤피카와의 라이벌전에서 1대0으로 패했을뿐 다른 최근 경기들은 모두 승리로 장식하고 있다. 다만 역시나 문제가 되는것은 공격, 갈라타사라이 전 결승골의 주인공 마레가도 현재 리그에서는 한골에 그치는등 최근 득점력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 주말 컵대회에서 6대0으로 승리하긴 했으나 상대가 3부 리그 팀으로 큰 의미를 부여하긴 힘들다.
■ 코멘트
초반 의외로 뒤쳐지고 있는 로코모티프 모스크바, 특히 스몰로프와 파르판 두 공격의 핵심들의 이탈로 경쟁력을 보이기 쉽지 않은 구도이다. 하지만 포르투 역시 공격력이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매한가지, 정반대편인 러시아 원정에서 기존의 경기력이 반감될 가능성역시 염두에 두어야하는 부분이다. 원정팀의 창이 내려앉은 홈팀을 뚫지 못하는 양상을 그려볼법하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