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55 아인트호벤 vs 토트넘

레벨아이콘 히동구
조회 186 18.10.24 (수) 14:14

■ PSV에인트호번

에먼과의 홈경기에서 6대0 압승을 거둔 PSV, 리그 9전 전승의 폭풍같은 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9경기에서 쌓은 골득실은 무려 33, 아약스만이 힘겹게 쫓고 있을뿐 현재로선 대적할 자가 없어보인다. 다만 이렇게 안방 호랑이인 것과 달리 챔스에서는 2전 2패중, 바르셀로나, 인테르에게 모두 패하며 벌써부터 탈락의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패할 경우 사실상 꼴찌 탈락이 유력해지는만큼 힘을 내야할 타이밍, 역시나 에레디비지에서 날아다니는 공격진이 유럽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토트넘과는 과거 UEFA컵 시절 16강에서 만났던 이후 무려 10년만의 대결이다.

 

■ 토트넘

라멜라의 결승골로 웨스트햄 원정에서 1대0 신승을 거둔 토트넘, 바르셀로나 전 패배이후 연승으로 일단은 살아난 모습이다. 하지만 두경기 모두 1대0 스코어로 승리하며 아직까진 폼이 올라오지 않은 모습, 특히 웨스트햄 전은 GK 요리스의 신들린듯한 선방이 이어진덕에 간신히 승리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경기 내용은 쉽지 않았다. 이러한 초반 난조가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그대로 정타로 들어가면서 현재 2전 2패중, PSV에게도 승리하지 못할 경우 탈락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최근 팀에서 가장 폼이 좋은 라멜라와 간만에 휴식을 취한 손흥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봐야할듯.

 

■ 코멘트

고전하는 패턴이 최근 들어 매번 발생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토트넘, 상대가 우물안 개구리라고는 하나 그 우물안인 홈경기에서는 결코 쉽게 쓰러지지않을 에인트호번을 상대로 또 다시 쉽지 않은 경기 양상이 나타나도 이상하지 않다. 다만 PSV역시 팀의 최대강점인 공격의 힘을 한두수 위급의 팀들을 상대로는 발휘하기 쉬운 편은 아니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