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호크스는 원정 3연전을 마치고 홈으로 돌아왔다. 마이애미 히트와의 경기가 아쉬웠다. 연장 접전 끝에 재역전패를 떠안았고 시카고 불스를 상대로는 힘 한번 써보지 못한채 대패했다. 시즌 내내 불거지고 있는 슈팅 난조, 잦은 턴오버가 또 한번 호크스를 덮쳤다. 수비약점은 여전하다. 지난 2연속 포함, 최근 6경기 중 4번이나 130점이상 실점하고 있다. 내외곽 가릴것 없이 최악의 수비력에 머물러 있다. 로이드 피어스 감독은 분명 좋은 지도자이지만 상황에 따른 대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맹활약하던 트레이 영마저 잠잠하다. 케빈허더. 디안드레 헌터 등 영건들도 제 몫을 해내지 못하고 있다.
인디애나 페이서스는 승패를 반복하고 있다. 직전경기 결과는 승리. 강호 보스턴 셀틱스를 상대로 역전승을 따냈다. 수비 집중력과 더불어 골밑 생산력은 그야말로 무시무시하다. 마일스 터너의 탄탄한 수비력과 더불어 더블-더블 전문가로 거듭난 도만타스 사보니스의 역할도 일품이다. 고가 비타제. TJ 리프가 뒤를 받치는 인사이드는 존 콜린스가 없는 애틀랜타를 압도하고도 남는다. 말콤 브록던의 픽앤롤 능력 또한 수비가 약한 상대 외곽 수비를 찢을 수 있다. TJ 워렌, 할러데이 형제 덕 맥더 맛이 제공하는 3점의 퀄리티도 매우 높다.
흐름 예상
애틀랜타는 심리적으로 완전히 무너져 있다. 그렇다고 해서 믿고 맡길 만한 영건, 긍정적인 변수도 없다. 인디애나의 경우, 탄탄한 수비, 골밑 효율만으로 웬만한 중하위권 팀들을 돌려서을 수 있다. 최근 맞대결 6연승 포함, 12승 4패로 압도적으로 우세한 인디애나의 원정 승리를 추천한다.
인디애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