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는 지난 시즌 6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호아킨 카파로스 감독까지 부임하며 반등을 노렸으나 최상위권 복귀에는 실패했다. 올 여름 로페데기 감독이 새롭게 부임. 벤 예데르-파블로 사라비아-루이스 무리엘 등이 팀을 떠났으나 로니 로페스-루카스 오캄포스 등을 영입하며 좀 더 젊은 팀으로 거듭났다. 리그 16경기에서 9승 4무 3패 기록.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 14위에 머물렀고, 매우 기복심한 경기력과 형편없는 수비조직력으로 인해 많은 패배를 허용했다. 플레이메이커 파블로 포날스를 웨스트햄으로 이적시킨 비야레알은 앙귀사를 임대영입하며 수비력 보강에 힘썼다. 리그 16경기에서 5승 4무 7패 기록.
세비야는 로페데기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안정감을 되찾았고, 유로파 일정 역시 순위가 확정된 상황이었기 때문에 주전 체력소비가 적었다. 홈에서 4승 2무 1패로 좋은 공수밸런스로, 평균 1.3득점/0.7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비야레알은 올 시즌 평균 1.8득점으로 카졸라의 플레이메이킹을 중심으로 굉장히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는 팀인데, 상대적으로 뒷공간이 넓다보니 상대 역습에 멀티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지는 경우도 허다하다. 원정에서는 2승 0무 6패로 이러한 단점이 두드러지는데다 이번 경기 핵심 미드필더 카졸라의 결장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화력으로 맞불을 놓기도 쉽지않을 것.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한다.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