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15경기에서 8승 5무 2패 기록.
스팔2013은 지난 시즌 리그 13위 기록. 워낙 자산규모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큰 반등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좀 더 위쪽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저력은 충분한 팀이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아탈란타의 스트라이커 안드레아 페타냐를 영입하며 공격력 보강에 힘썼다. 리그 15경기에서 2승 3무 10패 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스팔이 승리했다. 로마는 최근 페예그리니의 복귀로 측면 자원들을 살릴 수 있게 되었고, 최근 브레시아-헬라스 등 약팀들을 상대로 대승을 챙기며 분위기가 좋았다. 폰세카 감독이 선호하는 공격적인 축구가 점차 자리잡은 상황. 스팔은 최근 리그 8경기에서 3무 5패로 승리가 없었고, 특히 원정에서는 0승 1무 6패로 아직까지 단 1득점(11실점)에 그치고있다. 지난 시즌과 비교했을 때 너무 전력이 떨어진 스팔이기 때문에, 지난 시즌 일방적인 상대전적을 크게 감안할 필요는 없을 것.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