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로케츠의 연속 홈 연전 직전경기가 아쉬웠다. 블레이크 그리핀이 부상으로 제 전력이 아니었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에 덜미를 잡했기 때문. 휴식 차 빠졌던 러셀 웨스트브룩의 빈자리도 컸다. 다행히 웨스트브룩은 정상적으로 이 경기에 나설 예정, 평균 120.1점을 넣는 공격력은 여전히 리그 최악이다. 평균 40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제임스 하든도 건재하다. 클린트 카펠라, PJ 터커로 이어지는 빅맨 포지션도 샌안토니오 스퍼스를 압도한다. 외곽 퍼리미터, 페인트 존만 공략하는 휴스턴 특유의 모리볼도 높 은 효율을 자랑하고 있다.
샌안토니오는 10승 15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10경기 성적은 5승 5패로 그래도 흐름이 다소 나아진 편, 문제는 빡빡한 일정이다. 직전경기가 멕시코 시티 중립경기였는데 물론 텍사스 주와 거리가 멀진 않지만 국경을 넘어 경기를 치르는 것 자체가 고역이다. 여기에 NBA 역사상 처음으로 4경기 연속 연장전을 펼쳤다. 가뜩이나 일손이 부족한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상당히 피곤한 일정이 아닐 수 없다. 3승 8패의 부실한 원정 성적, 승부처마다 나오는 더마 드로잔의 새가슴 기질도 아쉬움이 남는다.
흐름 예상
직전경기에서 희비가 갈리긴 했지만 양팀의 전력 차이는 아주 큰 편이다. 디트로이트 전 패배가 휴스턴의 동기부여, 집중력을 높일 전망, 확 무너진 샌안토니오의 수비를 무너뜨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휴스턴의 일반승,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