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 페이서스가 LA 레이커스를 흠으로 불러들인다. 인디애나는 18승 9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3연승 포함, 10경기에서 7승을 따내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도만타스 사보니스, 말콤 브록던으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의 힘은 훌륭한 편. 문제는 3번 포지션이다. 제레미 램은 사이즈가 작고 TJ 워렌은 수비력이 떨어진다. 즉, 르브론 제임스와 매치업을 이룰 만한 마땅한 자원이 없다는 뜻. TJ 맥코넬이 이끄는 벤치의 힘은 훌륭하지만 레이커스에 비해선 사이즈가 떨어지는 데다 확실한 벤치 득점원도 부족하다. 앤써니 데이비스에 대한 매치업 상대성도 열세.
레이커스는 7연승을 내달리고 있다. 더 무시무시한 점은 원정 승률, 원정 13연승 포함, 무려 14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집 떠나서 더 높은 집중력, 수비력, 공격 퀄리티를 내보이고 있다. 물론, 몇몇 선수들의 잔부상이 있긴 하다. 하지만 출전에는 문제가 없는 상황, 카일 쿠즈마가 부상 중이긴 하지만 라존 론도, 자레드 더들리등 베테랑들의 벤치 활약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7주터들이 즐비한 프론트코트는 인디애나의 강점인 페인트존 공략을 막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공격 효율, 수비 레이팅 등 공수 밸런스도 아주 뛰어나다.
흐름 예상
레이커스는 인디애나가 갖고 있는 강점을 모조리 지니고 있다. 즉, 인디애나 입장에서 레이커스는 매치업 상성이 아주 좋지 않은 팀. 레이커스가 접전 끝에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
LA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