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6위로,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의 영입을 통해 시즌 중반 많은 승리를 추가하며 중위권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했다. 올 여름 올리버 글라스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지금 시즌과 같은 공격적인 영입보다는 현 전력의 조직력 강화에 힘썼다. 리그 14경기에서 5승 5무 4패 기록.
■ 샬케04
샬케04는 지난 시즌 끝없는 부진으로 인해 14위에 머물렀고, 올 여름 바그너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에 나선다. 이적시장에서는 엠블로를 팔았으나, 오잔 카박-베니토 라먼 등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보다는 좀 더 나은 전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에는 부족해보인다. 리그 14경기에서 7승 4무 3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볼프스부르크 : 마르셀 티저랜드(주전 센터백, GTD), 이그나쵸 카마쵸(주전 수미, 시즌 내내 결장중)
- 샬케04 : 살리프 사네(핵심 센터백, 한 달째 결장중), 벤자민 스탐불리(주전 센터백), 마티야 나스타시치(백업 센터백)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팀이 승리하며 1승씩 나눠가졌다. 볼프스부르크는 준수한 수비조직력을 기반으로 한 베흐호스트의 마무리가 인상적인 팀. 그러나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패를 허용했고, 충분히 잡아낼 수 있었던 브레멘-프라이부르크 등을 상대로도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샬케04는 해리트와 수앗 세르달의 득점력이 매우 좋은 상태로, 원정에서도 4승 1무 2패로 안정적인 경기력이 돋보인다. 사네-스탐불리 등 센터백 자원들이 결장하고 있지만, 화력이 워낙 좋은 팀이기 때문에 멀티득점이 충분히 가능해보인다. 샬케04의 승리를 예상한다.
샬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