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76ers가 댈러스 매버릭스를 홈으로 초대한다. 최근 2연패 부진, 홈 무패 행진도 14에서 마감했다. 하지만 루카 돈치치 없는 인사이드는 딱히 부담스럽지 않다. 벤 시몬스의 매치업 우위를 가져갈 수 상대인 데다 조엘 엠비드, 알 호포드로 이어지는 트윈타워도 건재하 다. 부상자도 없다. 가장 큰 강점은 수비력, 조쉬 리차드슨을 필두로 마티세 타이불, 제임스 에니스, 호포드가 팀 디펜스는 물론 환상적인 싱글 마킹 능력까지 보여주고 있다. 마이애미 히트에 패하긴 했지만 그 전까지 올 시즌 홈 14연승을 달리는 등 안방 강세도 아주 뚜렷하다.
댈러스는 루카 돈치치의 부상으로 큰 위기를 맞았다. 돈치치 없이 밀워키 벅스의 18연승을 끝내긴 했지만 뒤이어 열린 보스턴 셀틱스와의경기에서 덜미를 잡히고 말았다. 나머지 선수들의 기복이 문제다. 1옵션으로 뛰어야 할 크리스탭스 포르징기스를 필두로 제일런 브론슨. 세스 커리, 팀 하더웨이 주니어 모두 꾸준함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들 정드로 안정적이지 못하다. 올 시즌 내내 원정에서 잘 싸우고 있지만 공수 양면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쳤던 돈치치의 이탈 공백은 아주 크게 드러날 수밖에 없다.
밀워키를 잡은 댈러스의 원정 성적은 무려 10승 2패다. 하지만 상대는 팀 수비력, 확실한 에이스를 겸비한 필라델피아다. 현혹되지 말자. 필라델피아의 승리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필라델피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