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리 원정 패배로 2연승을 마감한 뉴캐슬, 이번 시즌 점유을을 포기한 수비축구를 앞세워 6승4무7패를 기록하며 리그 11위에 올라있다. 리그 17경기 17득점에 그칠 정도로 공격에는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지만 17경기 24실점에 특히 홈에서 8경기 7실점만 허용한 짠물수비가 인상적인 모습. 다만 FW 생 막시맹 MF 리치 DF 라젤레스 클락의 부상 이탈에 MF 알미론, 셸비 DF 르쥰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 중원의 핵심들이빠진 공백이 공격전개에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크리스탈 팰리스, 브라이턴과의 'M23 더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3연패 이후최근 4경기 2승2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호지슨 감독 특유의 선수비 후 역습 축구가 이번 시즌에도 기능하고 있는 모습. 리그 17 경기동안 19실점만 허용할 정도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서도 3승2무3파로 나쁘지 않은 모습. 다만 DF 사코의 징계 결장에 MF 슬럽 마이어 DF 워드 케이힐.반 안홀트의 부상 공백으로 인한 전력누수가 지난 경기에 이어 계속된다는 것이 불안요소다.
짠물수비를 보여주며 중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뉴캐슬, 다만 MF 셸비 알미론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 중원의 핵심들이 결장할 수 있다는 것 이 우려된다. 크리스탈 팰리스가 부상자들 공백을 안고 있기는 하나 선 수비 후 역습을 통해 4경기 무패중이라는 점. 두 팀 모두 선 수비 마인드로 경기에 임하는 것을 고려하면 서로의 골문을 열기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무승부를 노려볼 만하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