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토니오 스퍼스와 LA클리퍼스의 맞대결이 AT&T 센터에서 열린다. 충분한 휴식 이후 펼쳐지는 경기 까다로운 상대들을 꺾으며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지만 시즌 성적은 여전히 11승 16패로 형편없다. 시즌 초반만 해도 큰 문제가 됐던 턴오버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고 클러치 상황에서 내보이는 집중력도 몰라보게 좋아졌지만 로스터의 한계가 분명하다. 8승 7패의 홈 성적과 별개로 키 작은 가드진들의 수비력은 계속해서 부정적인 변수가 되고 있다. 더마 드로잔, 라마커스 알드리지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의 기복, 루디 게이, 브린 포스브, 마르코 벨 리넬리 등 공수 밸런스가 떨어지는 선수들의 역량도 아쉽다.
LA클리퍼스는 직전경기가 아쉬웠다. 휴스턴 로케츠를 상대로 클러치 상황을 극복하지 못한 채 역전패했다. 심판 판정에 지나치게 흥분한 루 윌리엄스의 퇴장도 아쉬었다. 분위기를 바꿔야 하는 상황. 그래도 부상 공백은 없다. 카와이 레너드, 폴 조지의 스윙맨 라인업은 샌안토니오를 꺾기에 부족함이 없다. 몬트래졸 해럴의 골밑 공략, 이비차 주바치를 앞세운 사이즈 공략도 홀륭하다. 7승 7패의 원정 성적도 시즌 초반에 비하면 확연히 좋아졌다. 레너드, 패트릭 베벌리가 만들어 내는 홀륭한 수비력, 모 하클리스의 벤치 활약도 기대를 모을 수 있는 요소다.
흐름 예상
샌안토니오 흠이지만 양팀의 전력 차이는 아주 큰 편이다. 특히 양팀의 사이즈, 수비력 차이가 너무 큰 편이다. 샌안토니오의 완패 가능성이 높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