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 매직이 언제 살아날 수 있을까. 니콜라 부세비치가 돌아왔지만 3연패로 고꾸라졌다. 직전경기 상대였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에게도 완패했다. 그런 면에서 시카고 불스를 만나는 이 일정에 모든 걸 걸 수밖에 없다. 다행히 애런 고든, 니콜라 부세 비치, 에반 포니에가 건재한 상황. DJ 어거스틴이 주도하는 벤치 득점력도 상대를 압도한다. 블록 1위에 올라 있는 조나단 아이작의 수비력은 알 파룩 아미누의 공백을 메우기에 충분하다. 외곽도 마찬가지. 마이 카터 윌리엄스는 볼 핸들러, 슈터가 약한 시카고 불스를 괴롭히기에 부족함이 없다.
시카고는 12승 19패로 동부 지구 10위에 머물러 있다. 그래도 최근 2연승으로 분위기는 살아난 상황. 특히 홈보다 원정 성적이 6승 9패로 더 훌륭하다. 하지만 올랜도처럼 수비에 특화된 팀들에게 약점을 드러낸다. 잭 라빈, 라우리 마카넨의 기복은 줄었지만 3~4옵션의 부재가 아쉬울 따름이다. 토마스 사토란스키, 코비 화이트, 챈들러 허치슨, 크리스 던으로는 올랜도가 자랑하는 확실한 팀 디펜스를 당해내기가 어렵다. 베테랑인 테디어스 영마저 제 몫을 해내지 못하고 있다. 외곽에 비해 인사이드 무게감도 아쉽다.
흐름 예상
두 팀의 승차는 1경기에 불과하다. 그리고 올랜도는 시카고처럼 인사이드 전력이 강하지 않은 팀을 상대로는 늘 강점을 드러냈다.올랜도가 홈에서 1승을 추가할 수 있을 전망. 단, 점수 차이는 크지 않을 전망이다.
올랜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