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왓포드 (7위)
까다로운 울버햄튼 원정(0-2 승)에서 완승을 거뒀다. 시즌 초반, 정점에 이르는 놀라운 결집력을 보였지만 뭇 클럽들이 이들의 플랜을 학습하고 나서자, 승점 사냥이 수월하지 않았다. 특히 수비 조직의 짜임새와 집중력이 좋은 클럽들을 상대로 어려움을 겪었다. 직전 일정을 통해 나름의 플랜 B와 함께 서브 전력들의 가능성까지 확인했다. 현 시점 허더스필드의 분위기가 썩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때 무난한 홈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점친다.
다만 ‘핵심 1선’ 디니(FW)의 건강 상태가 의심스럽고, 그레이(FW) 역시도 100%의 컨디션은 아니다. 다만 핵심으로 분류됐던 ‘부상 유닛’ 데울로페우(FW)를 다시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긍정 요인으로 풀이된다. 어찌됐든 현 시점에서 플랜 B를 활용하더라도 준수한 성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 왓포드 예상 라인 업
석세스 – 디니
페레이라 – 휴즈
카푸 – 두쿠레
홀레바스 – 카바셀레 – 카스카트 – 페메니아
포스터(GK)
■ 왓포드 결장 정보>
클레버리 (MC / 주전 선수 / 부상)
얀마트 (DR / 핵심 선수 / 부상)
프뢰들 (DC / 주전 선수 / 부상)
디니 (FW, 핵심 선수 / 부상 우려)
■ 허더스필드 (19위)
올 시즌 9경기에서 단 1승도 없이 3무 6패 4득점 18실점을 기록 중이다. 현 시점 팀 내 멀티 득점을 기록 중인 선수가 단 1명도 없을 정도로 득점력에 문제가 많다. ‘최전방 1선’ 데포이트레(FW, 9경기 1골), 무니에(FW, 8경기 1도움) 모두 홀로 득점을 책임 질 수 있는 유형이 아니다. 양질의 지원이 없다면 살아 남을 수 없다는 뜻이다. 불행하게도 현 시점이라면 빌링(MC, 9경기 1골)을 제외하고는 유효한 2선 옵션이 없다. 가뜩이나 활동량이 풍부하고 적극적인 성향의 왓포드를 상대로 중원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지도 의문. 어려운 원정 경기가 될 공산이 크다.
■ 허더스필드 예상 라인 업
데포이트레
파라 – 무이 – 빌링 – 디아카비
호그
뢰베 – 쉰들러 – 얀카 – 두름
뢰슬(GK)
■ 허더스필드 결장 정보
콩골로 (DC / 핵심 선수 / 부상)
소비히 (FW / 후보 선수 / 부상)
■ 코멘트
현 시점이라면 왓포드의 완승을 점쳐도 무리가 없다. 무엇보다 허더스필드의 득점력 문제와 수비 조직, 원정 경기력에서의 문제를 크게 반영할 수 밖에 없었다.
왓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