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승격팀이지만, 강팀 상대로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많은 승점을 챙기며 리그 7위 달성에 성공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라울 히메네즈, 페드로 네토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전력을 보강했다. 리그 18경기 6승 9무 3패 기록.
맨체스터시티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에 성공. 리그를 지배하는 것에는 변화가 없었으나, 챔스에서 별다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문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로드리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18경기 12승 2무 4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울버햄튼 : 윌리 볼리(핵심 센터백)
- 맨시티 : 다비드 실바(주전 윙어), 존 스톤스(백업 센터백), 르로이 사네(시즌 내내 결장중), 라포르테(주전 센터백, 세 달째 결장중)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울버햄튼이 원정에서 2-0으로 승리. 울버햄튼의 카운터어택은 리그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맨시티의 공격을 잘 받아낸 이후 날카로운 역습으로 아다마 트라오레가 두 골을 넣으며 14.50 역배당을 만들어낸바 있다. 맨시티는 18개의 유효슈팅을 만들어냈으나, 골문을 위협할만한 장면은 많이 나오지않았다. 울버햄튼은 올 시즌 홈에서 3승 4무 2패로 패배가 거의 없었고, 최근 경기력도 매우 좋은 편이다. 리드를 잡았을 때 이를 지키는 힘도 좋은 팀. 맨시티는 최근 아스날-레스터 등을 잡아내며 연승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수비진이 썩 안정적이지 못하다(최근 10경기 11실점). 그래도 직전 경기를 통해 아게로가 복귀했으며, 맨시티는 최근 2경기 도합 6점을 올리며 분위기 자체는 나쁘지않다. 울버햄튼 상대로 이번 경기에서는 득점에 성공할 수 있겠지만, 역습에 취약한 모습은 다시 한 번 노출될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