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노아
이번 시즌 개막 이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공격진을 앞세워 승점을 쌓아가고 있다. 측면자원들의 적극성과 중원의 안정적인 배급이 최전방 자원들의 결정력과 맞물려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다만 수비전환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불안과 진영 유지의 어려움은 여전히 불안요소로 남아있다. 더불어 수비진을 구성하는 자원들이 속도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지 못하기에 유사한 장면에서 위기를 자초하고 있음 또한 변수로 남아있다.
■ 우디네세
부진한 흐름의 타개를 위해 전술적 변화를 시도했으나, 여전히 수비진의 불안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후방에서부터 전개를 시도하고 있으나, 수비자원들이 시도하는 연결들이 섬세함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상대의 압박을 풀어내는, 벗겨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안과 위협들이 고스란히 위기를 부르고 있다. 공격진영에 위치하는 자원들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지 못하고 있는 공격전개 또한 경쟁력을 잃었으며, 상대 진영에서 쉽게 고립되는 장면의 반복은 쉬운 볼 소유권 상실로 이어진다. 전개의 구심점과 수비진의 리더의 실종이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 코멘트
우디네세가 불안을 감추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앞세우겠지만, 우선순위인 수비진의 안정감 회복은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중원자원과 수비진의 합이 반복적으로 어긋나기에 압박의 효율과 강도를 기대하기 어렵다. 수비진을 구성하는 자원들의 경쟁력에도 의문이 가시지 않기에 실점을 틀어막기 쉽지 않을 것이다. 제노아가 자신들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으며, 폭발적인 득점 페이스를 기록하고 있는 자원에 대한 지원 또한 준수하다. 성과를 만들어내는데, 격차를 벌리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제노아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제노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