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번리 vs 첼시

레벨아이콘 킬리안문밖
조회 184 18.10.28 (일) 14:14

■ 번리 (리그 13위)

앞서 치른 5경기 기준, 2승 1무 2패 7득점 8실점을 기록 중이다. 근래 치른 5경기로 한정할 때, 리그 11위에 그치는 썩 좋지 않은 성적이다. 직전 맨 시티와의 맞대결에서는 별 다른 이변을 연출하지 못한 채 5실점 대패를 당했다. 현 시점 그 누구도 1선에서 영향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명확한 한계로 보인다.

최근 또 하나의 특징은 후반 집중력 부족. 최근 치른 5경기에서는 총 8실점을 허용했는데, 이중 7실점(전체 실점의 87.5%)이 후반 실점이었다. 특정 시간대 이후부터 수비 집중력이 크게 저하되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 선제 실점을 허용한 이후, 추가 실점까지의 도달 시간도 매우 짧다는 점을 참고해야 할 것.

 

■ 번리 예상 라인 업

보크스 – 반스

레넌 – 코크 – 웨스트우드 – 구드문드손

테일러 – 미 – 타코우스키 – 로튼

하트(GK)

 

■ 번리 결장 정보

포프 (GK / 주전 선수 / 부상)

깁슨 (DC / 후보 선수 / 부상)

브레디 (AML / 후보 선수 / 부상)

 

■ 첼시 (리그 3위)

맨유와의 중요한 리그 맞대결에서 승점을 양분해야 했다. 전반적으로는 주도권을 발휘했지만, 후반 맨유가 발휘한 예상 외의 결집력에 약점을 노출했다. 이들 역시 챔피언스리그를 치르는 뭇 거함들과 마찬가지로 체력 문제에 직면해있다. 약 이틀 전에는 바테 보리소프와의 UEFA 유로파 리그를 치른 바 있다. 언급한 유로파 리그에서도 적지 않은 주축 전력들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본 일정을 정상 컨디션으로 치르는 것은 쉽지 않을 전망.

올 시즌 원정 4경기에서는 단 1패 없이 3승 1무를 기록 중이고, 언급한 4경기 중 3경기에 걸쳐 클린시트(무실점)를 챙겼다. 수비 조직에서의 큰 균열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번리에게도 이들의 후방을 겨냥 할 공격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무난한 리드는 가능할 것.

 

■ 첼시 예상 라인 업

페드로 – 모라타 – 윌리안

바클리 – 조르지뉴 – 캉테

알론소 – 루이즈 – 뤼디거 – 아즈필리쿠에타

케파(GK)

 

■ 첼시 결장 정보

아자르 (AML / 핵심 선수 / 부상)

암파두 (DMC / 후보 선수 / 부상)

 

■ 코멘트

두 팀의 기본 전력 차이가 꽤 크다. 첼시가 체력적 문제에 직면해있다고는 하나, 활용 할 수 있는 기타 선택지들이 워낙 많다. 비록 원정 일정이긴 하지만 첼시에게 노출 될 약점의 크기는 크지 않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