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1:30 뉘른베르크 vs 프랑크푸르트

레벨아이콘 강원래
조회 164 18.10.28 (일) 14:14

■ 뉘른베르크 (분데스리가 14위)

근래 치른 5경기 기준, 2승 3패 6득점 16실점을 기록 중이다. 나름대로 효율적인 운영으로 승점을 벌어 온 경기들이 심심치 않게 존재하나, 수비 조직의 짜임새는 혹평을 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 근래 치른 5경기 기준, 경기당 3실점을 초과하는 최악의 결집력으로 도마 위에 올라 있다. 프랑크푸르트와 같이 측면 공략과 속도전에 능한 클럽을 제어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 보인다.

올 시즌 팀 내에서 최소 2골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는 선수는 단 2명, 비렌스(MC, 8경기 2골 1도움) & 이샤크(FW, 8경기 2골 1도움) 뿐이다. 이샤크의 경우, 박스 내에서 자주 고립되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고, 비렌스를 공격적으로 활용할 시에는 공-수 밸런스가 크게 와해된다. 설상가상으로 ‘핵심 1선’ 이샤크(FW)는 사소한 부상을 입고 본 일정에 결장 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현 시점에서 뉘른베르크가 택할 수 있는 전략적 선택의 폭이 다양하진 않다. 가뜩이나 수비 컨셉에 익숙한 클럽도 아니다. 극단적 수비 전략도 기대하기 어려울 것.

 

■ 뉘른베르크 예상 라인 업

크뇰 – 미디시얀

레이볼드 – 뢰벤 – 페트라크 비렌스 – 발렌티니

뮈흘 - 에베르톤 – 마그레이터

마타니아(GK)

 

■ 뉘른베르크 결장 정보

이샤크 (FW / 핵심 선수 / 부상)

리페르트 (DL / 후보 선수 / 부상)

 

■ 프랑크푸르트 (분데스리가 7위)

근래 분위기가 상당하다. 앞서 치른 5경기 기준, 3승 1무 1패 15득점 7실점을 기록 중이다. 도르트문를 제외한다면, 최근 5경기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 중이다. 직전 뒤셀도르프와의 리가 8R에서는 7-1 대승을 기록했다. 근래 미칠듯한 화력을 앞세워 뭇 클럽들을 썰어내고 있다. 

다만 약점은 분명하다. 주중 일정(vs 아폴론 / 2-0 승)을 소화했고, 이에 따라 주축 전력들 중 일부가 필요 이상의 피로를 호소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할 것. 현 시점의 프랑크푸르트가 유럽 대항전에 익숙한 클럽은 아니라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가뜩이나 원정 경기다. 폭발력을 앞세우기보다는 효율을 중시한 역습 전략으로 재미를 보려 할 공산이 크다.

 

■ 프랑크푸르트 예상 라인 업

알레 – 요비치

코스티치 – 가치노비치 – 토로 – 데 구즈만 – 다 코스타

아브라함 – 하세베 – 은디카

트랍(GK)

 

■ 프랑크푸르트 결장 정보

챈들러 (DR / 핵심 선수 / 부상)

살세도 (DC / 주전 선수 / 부상)

 

■ 코멘트

전략적 완성도 차이가 워낙 크다. 현 시점의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뉘른베르크가 속도전에서의 우위를 살리기도 어렵고, 수비 짜임새를 유지하는 것도 어렵다. 프랑크푸르트가 지난 주중 일정(vs 아폴론)에서 체력 소모가 크지 않았다는 점 역시 고려해야 한다.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