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수올로
시즌 개막과 동시에 꾸준히 상승세를 그렸으나, 최근 일정에서는 쉽게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꾸준히 성과를 만들어내던 공격진의 침묵이 불안한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공격전개의 선봉에서는 측면자원들이 경쟁력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으며, 중원에서 이어지는 연결들 또한 섬세함을 잃었다. 마무리 작업에서 발생하고 있는 집중력 저하 또한 이들의 발목을 잡고 있기에 반등이 쉽지 않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공세를 취하겠지만 성과를 만들어낼 가능성은 높지 않다.
■ 볼로냐
이번 시즌에서도 기복을 반복하고 있음이 아쉬운 대목이다. 감독교체라는 변화와 함께 시즌을 시작했지만, 변화에 대한 적응이 아직은 완전하지 못하다. 자신들의 강점을 찾아가는 과정이며, 전술적 변화 또한 안정세에 접어들지 못했다. 다만 차츰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세트플레이 상황의 강점과 최전방 자원들의 강점 활용에 익숙함을 드러내고 있기에 기회를 만들어내는 장면의 빈도가 늘어나고 있다. 다만 수비전환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와 측면자원들의 수비가담 적극성의 저하는 이번 라운드에서도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 결과 예측
두 팀 모두 최근 흐름과 경기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이번 일정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리기에 적극적인 경기운영이 가미될 가능성은 열려있다. 공격전개의 속도와 섬세함, 다양성 유지에 상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사수올로가 효과적인 공세를 앞세워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볼로냐가 측면에서의 열세와 칼라브레시-다닐루-헬란더로 구성된 수비진이 위험지역에서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중원자원들의 적극적인 공격가담이 가미될 사수올로가 무난하게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수비전환 과정에서 불안을 드러내겠지만, 볼로냐가 시도하는 역습이 속도와 섬세함을 잃었기에 실점에 대한 위협이 크지 않다. 사수올로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사수올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