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긴 사우샘프턴. 리그 2연승 행진을 이어가지는 못했지만 최근 3경기 무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8경기 4승2무2패로 강등권 탈출에 성공하면서 하센휘틀 감독의 입지도 안정적으로 변한 상황. FW 롱 DF 발레리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기는 하지만 주포 FW 잉스가 리그 12골을 터뜨리며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최근 수비진의 집중력이 좋아지면서 안정적인 수비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토트넘. 노리치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브라이턴 상대로 고전 끝에 힘겨운 승리를 거둔데 이어 하위권 팀을 상대로 계속해서 쉽지 않은 경기를 펼치고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FW 손흥민의 징계 공백에 DF 로즈,데이비스 GK 요리스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노리치시티전에 징계로 빠진 MF 윙크스,시소코가 복귀한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부분이지만 심각한 문제를 노출하고 있는 풀백들의 부진에 왼쪽 풀백들이 모두 결장하게 돼 DF 베르통언이 공백을 메워야 하는 만큼 손흥민의 공백이 측면공격에서 더욱 크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는 점이 우려된다.
3경기 2승1무를 기록하며 반등한 사우샘프턴. 최근 3경기 2실점만 허용한 수비진의 안정감에 주포 FW 잉스가 꾸준한 득점력으로 팀의 반등을 이끌고 있다. 토트넘이 이번 시즌 원정에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측면 풀백들의 부진 및 공백에 FW 손흥민이 이탈한 여파가 가볍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홈팀 사우샘프턴의 승리 가능성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사우샘프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