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포드는 자비 그라시아 감독 체제에서 세 시즌째를 맞이한다. 지난 시즌 후반기 부진으로 11위까지 처졌으나, 중위권 클럽 치고는 탄탄한 전력을 보여왔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기대해볼 수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윙어 사르를 영입하며 파괴력을 더했다. 그러나 시즌 초반 연패가 이어지며 프롤레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이후 키케 감독으로 교체되었으나, 지난 12월 초 성적부진을 이유로 키케 감독마저 경질됐다. 12월 초, 과거 뉴캐슬 감독대행 경력이 있는 니겔 피어슨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리그 20경기에서 3승 7무 10패 기록.
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승격팀이지만, 강팀 상대로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많은 승점을 챙기며 리그 7위 달성에 성공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라울 히메네즈, 페드로 네토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전력을 보강했다. 리그 20경기 7승 9무 4패 기록.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울버햄튼이 홈에서 2-0으로 승리. 왓포드는 최악의 부진으로 인해 벌써 두 번이나 감독을 교체했으며, 피어슨 감독 부임 이후 첫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했다. 부상자들이 많다는 점은 분명 아쉽지만, 감독교체 이후 실점률이 급격히 감소했으며 데울로페우의 빠른 발을 활용한 역습도 날카롭다. 감독교체 이후 홈에서 치른 3경기에서 단 1실점도 허용하지 않았다. 울버햄튼은 주중 홈에서 맨시티를 잡아내며 강팀을 상대로 한 카운터어택이 큰 힘을 발휘하고 있지만, 오히려 주도권을 쥐고 찍어눌러야 하는 하위팀을 상대로는 고전하는 경향이 있다. 현 왓포드의 전력은 순위에 비해 좋은 상황으로, 울버햄튼이 전반내내 활로를 모색하지 못한다면 이변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왓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왓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